장학금

한인단체 장학금 정보 박람회에 집중된 관심

ULI 2011. 5. 3. 12:34

한인단체 장학금 정보 박람회에 집중된 관심-3차 연인원 250여명 참석

인테그랄 에듀, 샬롬센타, 말씀새로운교회가 공동 주관하는 장학정보 박람회가 김회창 박사(장학금스페셜리스트, 말씀새로운교회 담임, 남가주한국예비역기독장교회장)의 주도하에 이곳 엘에이에서는 샬롬센타에서 지난 4월 9일과 30일에 토요일 오후 1:30-4:30에 장학정보 최대정보 200곳 제공 신청 자료 200여점의 박람회와 장학금신청 4포인트 신청 특강을 김회창 박사가, 학자금 효과적인 자료제공을 사이몬 리 회계사가 하였다. 이곳에 연 이어 100여명이 참석하여 한인단체 장학 정보를 최대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시카고 노트브룩 힐튼호텔에서 지난 4월 13일 오후 5:30에 장학금 정보 200여점 박람회와 4포인트 신청 특강을 김회창 박사가 성결교단 총회에 모인 150여명 앞에서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김회창 박사가 전시한 장학금 신청한 실제 200여점 자료들과 결과들을 정리한 박람회 자료들을 통하여 많은 영감을 얻어 신청에 힘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금번에 노스할리우드하이스쿨에 702명 중에 수석 졸업생이면서 아버지의 국제 학생 신분을 지닌 프린스톤대학교에 전액 장학금으로 입학하는 따님인 홍지민의 어머니는 대학교는 가지만 기타 경제적 지원이 막막하였는데 참석하여 한인단체 장학정보를 실제적으로 얻게 되어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였다.

금번에 장학정보 박람회는 한인단체들이 장학금 펀드를 더 많이 조성하는데 도전을 주고자 한 행사이기도 하였다. 국가가 어려울 때에 종교단체나 산회 단체가 건물만 키우지 말고 또한 이름만 내지 말고 실제로 자녀들에게 장학금 기회를 더 많이 조성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자녀들은 많은 학비로 절망하지 말고 장학금으로 그 절망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실제적으로 김 박사의 자녀가 UCSF 치과대학에 들어가면서 장학금 수혜 기록으로 포인트를 얻었고 지난 4년여 동안 40여 군데에서 한인단체 장학금을 받아 어려움을 실제적으로 극복한 사례를 보여주어 설명하였다.

여기서 봉사활동이 포함된 이력서 작성, 에세이의 포인트 잡기, 효과적인 15줄 이상 되는 추천서 받기, 재정적 필요와 경험 입증 자료 만들기 등 신청시 4포인트 작성을 통하여 제시하여 자녀교육에 그 희망을 주었다.

거기에다가 인테그랄 에듀의 대표인 사이몬 리의 무료 지원 학자금 마련 세미나는 앞으로 대학에 들어가고자 하는 11학년 학생들에게와 그 부모들에게 입학의 준비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힌트를 얻게 하는 효과적인 세미나이었다.

사진 : 특별 강의하는 김회창 박사

(상담전화 213-268-9367, 이메일:hoichangkim@hanmail.net)